사실 이때까지 헬스를 제대로 해본 적도 없고 앞으로도 헬스를 할 일은 없을 거라고 생각하고 지냈습니다.
그러다가 30대 중반이 되면서 계속 이렇게 운동 없이, 근력 없이 살면 안 될 것 같아 큰맘 먹고 PT를 등록했습니다.
멀리 가면 안 갈 것 같아서 집에서 1분 거리에 있는 헬스장으로 등록했습니다. (광안리 해변 인근)
광안리 헬스장 선택 이유
일단 저는 운동에 소질이 없고 무거운 것도 정말 싫어하고 헬스 기구도 전혀 사용할 줄 모르는 상태였습니다.
(유튜브로 보면 따라할 수는 있겠지만 어정쩡한 자세로 할 바엔 아예 안 하는 게 낫다는 주의)
정해진 약속이 있어야 빠지지 않고 제대로 운동할 것 같아 남편과 함께 2대 1로 주 2회 PT를 등록했습니다.
헬스장도 깔끔하고 트레이너님도 잘 가르쳐주실 것 같아 신뢰가 갔습니다.
PT 시작과 운동 루틴
헬스장을 처음 이용하다 보니 기구 사용법을 전혀 몰랐습니다.
첫 PT 수업에서는 인바디를 측정한 뒤 운동 전 꼭 하라는 스트레칭을 배우고 덤벨로 어깨 운동하는 법을 알려주셨습니다.
모든 운동은 아시다시피 15회씩 3세트 진행 되었고 매 PT 수업마다 세 가지 정도의 운동을 하였습니다.
헬스장에 있는 기구를 거의 다 사용해본 뒤부터는 어깨, 등, 하체, 가슴을 부위별로 나누어 PT 수업을 진행했습니다.
운동 순서와 구성
운동은 스트레칭으로 시작해 10분 정도 유산소 운동으로 몸을 예열한 뒤 (부상 방지) 근력 운동으로 이어졌습니다.
마지막으로 가르쳐주신 복근 운동을 추가했고 유산소 운동으로 마무리하는 구조였습니다.
PT와 단백질 식단 관리
PT를 시작하면서 단백질 섭취를 신경 쓰기로 했습니다.
아침에는 구운 계란이나 감동란을 먹었고 단백질 음료는 우유나 두유 대신 식물성 단백질 음료인 일일하우를 선택했습니다.
아침마다 건강 주스도 마시려고 노력은 했는데 맛은 없다..?
오트몬드는 회사에서 가끔 먹었는데 초코우유 같은 맛에 단백질도 많아 부담 없이 마실 수 있었습니다.
닭가슴살, 계란만 먹기 너무 재미가 없어서 두부도 섭취했는데 곰곰 연두부는 소스가 비린 맛이 덜해서 먹기 괜찮았습니다.
단백질 식품 후기
일일하우는 예상보다 괜찮아서 꾸준히 먹고 있으며 우유나 두유의 배 아픔과 느끼함이 없어 부담 없이 마실 수 있습니다.
하림 블랙페퍼 닭가슴살은 샐러드와 함께 먹기 좋았고 샐러드는 믹스채소를 사서 소스만 뿌려 간단히 먹었습니다.
반면 닭가슴살 소시지는 식감이 별로라 자주 먹지 않았습니다.
사실 샐러드를 좋아하지 않지만 그나마 맛있게 먹는 법은 새우를 다진 마늘과 매운 소스에 볶아서 같이 먹으면 꽤 맛있습니다.
페퍼론치노나 베트남 고추를 곁들여 자극적인 맛으로 먹으면 더 먹을만합니다.
PT 후기와 체지방 변화
PT를 20회 진행하면서 체지방은 금방 빠졌지만 근육은 쉽게 늘지 않았습니다.
처음부터 근육에 대한 욕심은 없었고 체지방 관리와 꾸준한 운동이 목표였기 때문에 크게 신경 쓰지 않았습니다.
PT가 끝난 후에 운동을 이어가고 있지만 식단은 포기해서 체지방은 늘고 근력은.. 그대로이지 않을까?
앞으로는 꾸준히 근력 운동을 하고 단백질 섭취를 신경 써서 건강을 유지할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