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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금융

[송금 실수] 잘못 보낸 돈, 케이뱅크 앱으로 돌려받을 수 있을까?

by 이피키 2025. 6.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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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금할 때 계좌번호를 잘못 입력하는 실수는 누구에게나 일어날 수 있습니다.
실수로 인해 잘못 송금된 돈을 돌려받기 위해 복잡한 절차를 거쳐야 했던 예전과 달리 케이뱅크는 2025년 5월부터 '실수로 보낸 돈 돌려받기' 서비스를 앱에서 바로 이용할 수 있도록 도입했습니다.
고객센터나 서류 제출 없이도 앱에서 간편하게 환급 신청을 할 수 있어 이용자 편의성이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케이뱅크 착오송금 환급 서비스란?

이 서비스는 고객이 실수로 송금한 금액을 간편하게 돌려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기존에는 고객센터에 문의하거나 서류를 제출해야 했지만 이제는 케이뱅크 앱에서 몇 번의 터치만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실수를 빠르게 인지하고 앱을 통해 환급 신청을 하면 금융 피해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어떤 경우에 환급 신청할 수 있는가?

케이뱅크의 착오송금 환급 서비스는 다음의 경우에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케이뱅크 계좌 간 이체
  • 케이뱅크에서 타행 계좌로의 이체
  • 타행 계좌에서 케이뱅크 계좌로의 이체

환급 신청은 송금한 금액 전액에 대해서만 가능하며 일부 금액 환급은 고객센터를 통해 별도로 요청해야 합니다.
송금 직후 가능한 한 빠르게 환급을 신청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수취인이 이미 인출했거나 사용한 경우에는 반환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앱으로 간편하게 환급 신청하는 방법

다음 순서를 따라 신청할 수 있습니다.

  1. 케이뱅크 앱 실행
  2. 하단 메뉴에서 '전체' 선택
  3. '고객센터' 클릭
  4. '실수로 보낸 돈 돌려받기' 메뉴 선택 후 신청

진행 상황은 앱에서 실시간 확인 가능하며 알림톡 등으로 결과가 안내됩니다.
모든 절차가 앱 내에서 이루어지므로 문서 제출이나 전화 통화 없이 처리가 가능합니다.
바쁜 직장인이나 은행 방문이 어려운 사용자에게 특히 유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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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취인이 동의하지 않을 경우

수취인이 환급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에는 예금보험공사에서 운영하는 '착오송금 반환지원 제도'를 통해 환급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제도는 건당 5만 원 이상 1억 원 이하의 송금 건에 대해 신청 가능하며 수취인의 동의 없이도 법적 절차를 통해 환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케이뱅크 앱에서 반환 요청이 거절될 경우 예금보험공사 홈페이지 또는 전용 상담센터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케이뱅크의 디지털 금융소비자 보호 강화

케이뱅크는 이번 서비스를 통해 디지털 금융소비자 보호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착오송금과 같은 실수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마련하고 다양한 금융 사고에 대응하는 기능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습니다.
사용자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를 확대하여 누구나 안심하고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마무리하며

케이뱅크의 착오송금 환급 서비스는 실수로 인한 금전적 피해를 줄이고자 하는 이용자에게 매우 유용합니다. 앱 하나로 간편하게 신청하고 처리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점에서 실질적인 도움을 줍니다. 이체 실수는 언제든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관련 기능을 미리 숙지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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