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후기/해외여행

[하노이 여행 4일차] 하노이 로컬 쌀국수·피자·커피 맛집 추천, 공항 이용 및 환전 방법 | 피자4P’s·콩카페·트래블로그·유심까지 총정리

이피키 2025. 4. 30. 09:15
반응형

 

하노이 여행 4일차 마지막 날에는 로컬 쌀국수 맛집, 베트남 유명 피자 맛집 피자4P’s, 그리고 콩카페를 방문하며 알찬 일정을 보냈습니다.
하노이 로컬 맛집을 경험하고 마지막 저녁까지 푸짐하게 마무리한 뒤, 트래블로그 카드를 이용한 환전과 쿠* 유심 데이터 사용 경험, 하노이 공항 이용 방법까지 정리했습니다.
하노이 맛집 추천부터 공항 이동 준비, 환전 꿀팁까지 여행 마지막 날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담아두었으니 하노이 자유여행을 계획하신다면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하노이 로컬 쌀국수 맛집 방문 후기

하노이 마지막 날은 자유롭게 보내기로 했습니다.
전날 늦게까지 맥주를 마시며 대화를 하다 보니 새벽 4시쯤 잠이 들었고 여행 피로까지 몰려 아침에는 늦잠을 잤습니다.
해장을 위해 추천받은 로컬 쌀국수 집으로 그랩을 타고 이동했습니다.
손님들이 꽤 많았고 메뉴는 1개뿐이라 주문과 계산을 마친 뒤 안내받은 별관 같은 곳으로 자리를 옮겼습니다.
음식은 매우 빠르게 나왔으며 쌀국수는 우리가 알고 있는 것보다 훨씬 진하고 기름진 스타일이었습니다.
국밥으로 치면 맑은 국밥과 진한 국밥으로 나뉜다고 생각하면 이해하기 쉬울 것 같습니다.
기름지고 느끼한 음식을 선호하지 않아 테이블에 준비된 매운 고추를 넣어 먹었고 쌀국수 기본 맛도 좋았지만 고추를 추가하니 확실히 맛이 달라졌습니다.
일행 모두 완벽하게 해장을 하고 근처 카페를 찾아 커피 한 잔을 마셨습니다.


베트남 하노이 피자 맛집 4P’s 방문 후기

반응형

숙소로 돌아와 짐을 정리한 뒤 저녁은 미리 예약해둔 피자4P’s를 방문했습니다.
둘째 날 저녁 호안끼엠 아래쪽 매장을 지나가다 들렀을 때 예약이 필요하다는 안내를 받았던 터라 이번에는 호안끼엠 위쪽 매장으로 구글을 통해 5시 15분에 예약을 완료했습니다.
매장은 손님들로 붐볐고 메뉴 종류도 다양했습니다.
QR 코드를 이용해 휴대폰으로 직접 주문할 수 있었고  3명 기준 샐러드, 파스타 2개, 하프&하프 피자를 주문했습니다.
샐러드부터 차례로 서빙되었는데 맛이 좋았고 특히 바질 파스타는 모두가 만족해 추가로 주문했습니다.
피자는 매운 시푸드와 마르게리따를 선택했으며 쫀득한 식감과 풍부한 맛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추가로 주문한 데리야끼와 불고기 피자는 아쉬운 편이었지만 전반적으로 음식 수준이 높고 직원들의 서비스도 매우 친절했습니다.
샐러드 1개, 피자 2판, 파스타 3개, 맥주 3병을 주문해 약 10만 원 정도가 나왔으며 가격 대비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식사 후 나와보니 손님들이 줄을 서 있었고 예약을 해도 대기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어 차라리 어정쩡한 시간대에 방문하는 것이 오히려 좋을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노이 콩카페에서 여유로운 커피 타임

저녁 식사를 마치고 하노이 거리를 걷다가 마지막 코스로 콩카페를 방문했습니다.
10년 전 하노이에서 찍었던 사진을 떠올리며 비교해보니 건물은 크게 변하지 않았지만 훨씬 화려하고 사람들이 많아진 느낌이었습니다.
교통 혼잡은 과거와 크게 다르지 않았고 오히려 지금이 더 정신없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내가 나이가 들어서..)
콩카페에서는 코코넛 스무디를 마시며 여유롭게 마지막 하노이의 밤을 보낸 뒤 숙소로 돌아왔습니다.


베트남 하노이 노이바이 공항 이용 후기

하노이 노이바이 공항은 입국할 때도 느꼈지만 출국할 때 역시 인파가 많았습니다.
수속 시간은 예상보다는 오래 걸리지 않았지만 (그래도 시간이 꽤 소요됨) 공항 이용 시 여유 있게 도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공항에서는 반미를 먹고 기념품 가게를 둘러보며 시간을 보냈고 탑승 시간이 되어 기내에 올랐습니다.
피곤했지만 기내식까지 챙겨 먹고 비행 중 휴식을 취했습니다.
베트남 항공은 비엣젯항공보다 좌석 간 간격이 조금 더 여유로웠고 기내식과 승무원 서비스 역시 더 만족스러웠습니다.


 

하나은행 트래블로그 카드 이용 후기

이번 하노이 여행에서도 환전 대신 하나은행 트래블로그 카드를 사용했습니다.
체크카드 2장과 신용카드 1장을 준비해 하노이 공항 도착 후 바로 보이는 ATM기에서 필요한 만큼 인출해 사용했습니다.
하노이 시내에서도 추가로 현금이 필요할 때는 구글맵으로 은행 ATM기를 검색해 쉽게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트래블로그 카드는 이번 베트남 하노이 여행에서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쿠* 베트남 유심 사용 후기

통신은 쿠*에서 미리 구매한 유심을 사용했으며 데이터 연결 상태가 안정적이고 속도도 만족스러웠습니다.
하노이 시내에서는 물론이고 이동 중에도 데이터 끊김 없이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별도로 현지에서 유심을 구매하거나 교체할 필요 없이 출국 전에 준비해가는 것이 훨씬 저렴하고 편리하다고 느꼈습니다.


📌 하노이 여행 일정 이어보기
 
[하노이 호텔 추천] 엠빌리지 호텔 롱비엔 (M Village Hotel Long Biên) | 위치·가격·시설·후기 총정리
[하노이 요가 체험] 제니스 요가 (Zenith Yoga) 1회 수업 후기 | 위치·가격·예약 방법·수업 구성까지 완벽 설명 
[하노이 여행 1일차] 베트남항공 후기·김해공항 자동심사·하노이 맛집 | 꽌안응온·닭발 거리·맥주 거리·날씨까지 완벽 정리
[하노이 여행 2일차] 서호 혼자 가볼만한 곳·로컬 식당·맥주 거리 맛집 | 비건 식당·젤네일·기차역·피자 맛집까지 한눈에 보기
[하노이 여행 3일차] 현지인 추천 맛집·국제 식품 박람회·동쑤언 시장 | Bếp Quán Hàm Long·하노이 가정식·로컬 클럽까지 한눈에 보기

반응형